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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서 관리

주문수집기능 주문서 항목설명 주문서 관리 불량오배송 관리 미인식상품 합배송관리 중국재고 출고관리 해외배송추적

주문수집 후 옵션 매칭을 완료 하시면 주문서가 접수 됩니다.
직접 구매인 경우 구매를 진행 하고 주문번호 입력과 현지 운송장까지 입력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요청건인 경우 준비중에 올려 주시면 셀러픽에서 주문부터 배송까지 진행 합니다.

셀러픽 주문관리 메뉴는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어떤 상황인지 메뉴의 숫자만으로도 파악이 가능 합니다.
셀러픽의 주문관리는 주문이 많을때 그 진가를 아실 수 있습니다.

준비중 주문서

준비중이란 상품을 주문해야 하는 리스트입니다.
직접 구매인 경우 아래 메뉴얼을 참고하여 주문을 진행 하세요.

1 등록된 주문의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타오바오, 1688등 수집한 원본 URL로 이동 됩니다.
직접 구매인 경우 해당 마켓에서 상품을 구매 하십시오.

2 구매를 완료 했다면 주문번호를 복사(Ctrl + C) 하세요.
복사한 주문번호를 붙여넣기(Ctrl + V)합니다.

3 구매한 금액을 입력 해 주세요.
두개의 박스가 있습니다. 앞칸은 상품구매가격, 뒷칸은 현지 배송비를 입력합니다.
현지 배송비가 무료라면 입력 안하셔도 됩니다.
상품 구매가격은 위안화로 입력 하시며 총구매 금액을 입력 합니다.
예를 들어 1개 단가가 100(¥)이고 3개를 구매했다면 300(¥)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해당 금액은 실제 구매한 금액을 기록하는 기능이며 세무신고시 종합 정산 프로그램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있습니다.

영문신고명 작성

구매대행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많은 부분들이 강화 되고 있습니다.
우선 주문서 영문 상품명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명시하라는 세관의 공지 입니다.
잘못된 영문신고명으로 작성된 경우 과태료가 발생 되오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주문된 상품이 첫 주문읜 경우 영문 상품명 입력 영역이 보여집니다.
해당 상품을 인지할 수 있는 1개 단어 또는 2개 단어를 입력해 주세요. 동일 상품 다음번 주문 시 해당 상품은 영문 신고명이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아래 예를 들어 설명 드리오니 착오없이 상품명을 기재 부탁 드립니다.
의미없는 숫자, 기호, 특수문자등은 반드시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 X
  • O
1) 쿠션 영문 오타
  • X
  • O
2) 상품명이 망치인 경우 tool은 광범위한 단어임 hanner가 적절함
  • X
  • O
3) 단어 띄어쓰기

주의!!
영문명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셀러픽 중국 지사에서 기입해 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착오로 잘못 넣는 경우 책임 질 수 없으니 반드시 사업자님께서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후발송대기

준비중에서 주문번호를 입력 주문서의 리스트 입니다.
구매를 했고 현지 배송을 기다리는 주문입니다. 운송장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단계 입니다.

1 구매하신 마켓에 배송시작여부를 확인 하시고 운송장번호를 복사(Ctrl + C)합니다.
운송장번호를 입력했을때 배송사는 자동 선택 됩니다.
자동선택이 안되는 경우는 배송사를 클릭 하여 최하단 기타택배를 선택 하세요.

2 운송장번호를 등록 한후 현지배송중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주문이 리스트됩니다.
직접 구매한 상품은 현지배송중 상태가 되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등록한 운송장번호로 셀러픽에서는 상품을 추적입고 합니다.

집하지도착

등록해 주신 운송장번호를 추적하여 해당 상품이 셀러픽 창고에 도착한 상태 입니다.

1 도착한 상품은 검수대기 상태에 표시됩니다.
도착했으며 검수대기 목록에 있다는 뜻입니다. 셀러픽 검수팀은 도착 순서대로 검수를 진행 합니다.

2 상품이미지 우측 중앙에 도착일시가 표시됩니다.
창고에 도착하는 모든 상품은 스캐너를 통과해야 하며 스캔되는 시점을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3 검수가 완료되면 "패킹승인대기" 메뉴로 이동됩니다.
패킹승인대기에 주문이 있다면 검수사진이 첨부된 상태 입니다.
검수사진은 운송장, 도착시 패킹상태, 상품 사진을 디테일하게 제공합니다.
검수 사진에 문제가 없다면 다음 단계인 패킹승인을 진행해 주세요.



4 패킹승인을 하시면 해당 주문 상품은 패킹팀에 전달되고 패킹을 진행 합니다.
셀러픽의 검수는 내 상품처럼 디테일 하게 검수하고 불량을 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셀러픽에서 발견하지 못한 불량에 대해 책임을 지는건 아니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검수사진에 불량이라는 표시가 없는 경우는 셀러픽 검수팀에서 불량이 아니다라고 판단 하는 경우 입니다.
하지만 셀러님이 보시기에 다른 모량이거나 부품이 빠졌거나 하는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재검수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재검수 요청시 추가금액 2,000원이 부과되며 원하시는 부분에 대해
재검수와 사진을 첨부해 드립니다.

※ 재검수요청 클릭 시 주문서의 디테일검수 부분이 자동 체크 됩니다.

6 셀러님이 판단할때 불량이라면 패킹 승인이 아닌 "오배송이동요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 상품은 패킹을 중지하고 불량/오배송메뉴로 이동시켜 드립니다.
불량/오배송관리 메뉴에서는 반품, 재주문등 다음 단계의 요청이 가능한 메뉴입니다.

패킹완료

패킹승인한 주문에 대해 패킹이 완료된 상태를 의미 합니다.

1패킹완료 일시를 표시합니다.
패킹완료일 다음날 해당 국가의 세관으로 이동합니다.

통관중

통관중 상태로 변경된경우 중국 세관에서 한국세관까지 전과정을 의미 합니다.
통관중 메뉴로 이동되면 패킹일 기준으로 다음날 중국세관 그다음날 한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한국 도착 시 항공은 1박2일이며 해운은 해운통관 물동량에 따라 3~5일 정도 소요 됩니다.

1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 하시면 전과정 배송상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배송추적 화면은 구매 시점부터 고객 도착까지 자세하게 나옵니다.
통관진행 중 작은 글씨의 "관세청"을 클릭 하시면 수입화물 통관조회를 더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통관중 이상이 있는경우 통관이상보고에 리스트 됩니다.
통관 이상보고 중 "수입(사용소비) 결제통보"는 관부가세 납부 진행중이라는 안내입니다.
관부가세를 납부했다면 절차에 따라 자동 완료 됩니다.
그외 지재권취하, 수량취하, 가격취하, 총포도겸류 취하, 검역 등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이상보고에 리스트 될때는 해당 상황에 맞춰
진행 하셔야 합니다.

한국 배송중 & 배송완료

1 통관완료 되면서 한국배송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집하처리라고 나오는것은 cj택배원이 해당 상품을 접수했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CJ택배는 평균 2~3일내 배송완료 됩니다.
실제 배송완료가 되었으나 셀러픽에는 배송중 상태로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1:1문의로 배송완료요청 하시면 상태를 변경해 드립니다.



2 경동택배인 경우 통관완료 후 익일 운송장 번호가 업데이트 됩니다.
경동택배로 변경된 경우 마켓에 전송한 운송장번호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일괄운송장 전송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전송 가능합니다.
단, 11번가, 티몬, 스마트스토어는 수정전송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수동 적용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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