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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오배송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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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오배송 상품 검수

기본 제공하는 디테일 검수가 엄청나게 디테일한것이 셀러픽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 입니다.
도착하는 모든 상품을 전량 언패킹하고 사진 촬영을 진행하면서 내 상품이라는 마음으로 불량, 오염, 오배송에 대한 검수를 진행 합니다.



도착 상품 사진 촬영
셀러픽에 도착한 상품의 촬영 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착 운송장
2.  포장 상태 전체 화면
3.  내용물 전체
※ 사진에 있어야 하는 부품이 없다면 셀러픽에 문의 할 필요 없습니다.
해당 이미지로 판매자와 대화 하시면 됩니다.

4.  불량이 있는 경우 불량 부분 표시 촬영


1 불량이 발견되면 불량 위치에 사유와 함께 불량 확인 사진을 첨부 합니다.

2 불량 사진이 첨부 되었다면 잠시 기다려 주세요.
해당 주문은 불량 오배송으로 이동 됩니다.
불량오배송메뉴로 해당 주문이 이동되야 하며 불량오배송관리 메뉴로 변경된 후 다음 조치 사항이 가능합니다.

3 파손, 오염, 스크래치 등에 대한 불량과 다르게 부품 누락등은 검수 과정에서 인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셀러님께서 사진 이미지를 보시고 누락이 있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성심을 다해 검수 하지만 검수 시 체크하지 못한 불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검수 시 체크 못한 불량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셀러픽에 책임을 물을 수 없음을 고지 합니다.

불량/오배송 화면 구성

1 "[6]집하지도착 > 불량/오배송관리" 메뉴에 숫자가 있다면 불량이 발생한 상황입니다.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불량오배송의 세부 메뉴는 "미처리리스트 / 처리중리스트 / 완료리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미처리 리스트 :   불량/오배송이 발생 되었다는 것을 셀러님에게 알리는 메뉴 입니다.
불량 사유를 확인하고 4번 항목의 요청 사항 중 한가지를 선택 하셔야 합니다.
- 처리중 리스트 :   셀러님께서 요청사항을 선택 하셨다면 처리중 리스트로 이동됩니다.
요청사항을 셀러픽에서 처리하겠다는 항목 입니다.
- 완료 리스트     :   요청 사항을 처리 완료했다면 완료 목록에 리스트 됩니다.
문제를 해결하여 종결했다는 리스트 입니다.

3 검수팀에서 체크한 불량 사유와 검수 사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유와 검수 사진을 체크하시고 요청 항목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4 총 12가지의 요청 사항이 있습니다.
요청 체크 하시고 "요청확인" 버튼을 클릭 하시면 처리 중 리스트로 이동 됩니다.
처리중 리스트는 셀러픽 담당자들이 해당 요청을 확인하고 처리 합니다.

요청사항 항목별 안내

12가지 요청사항 중 상황에 맞는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청을 선택 하기전 고려해야 할 사항은 고객에게 CS를 해야 할지 입니다.
결론적으로 취소가 아닌 배송을 하고 무사히 구매 확정하는게 목표이니 시간이 충분 하다면 바로 결정하고
그렇지 못한 경우는 구매자에게 CS를 통해 양해를 구하고 결정 하셔도 됩니다.

A해당상품 보내주세요.

상품 불량 또는 오배송 상품 이라도 셀러님의 판단에 따라 보내도 된다고 판단할 때 선택 합니다.

B새로주문합니다. 도착상품은 반품해 주세요.

1 불량으로 인해 발송이 어렵다고 판단되며 구매자에게 배송을 해야하는 상황일때 선택 합니다.
판매자에게 반품 신청을 하시고 반품지 정보를 준비 하세요.
반품 수취인성명, 연락처, 반품지 주소를 중국어로 넣어 주세요.
요청확인 버튼을 클릭 하시면 해당 주문은 반품접수가 되며, 새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동일한 주문서가 복사 됩니다.

※ 구매 요청인 경우는 입력내용 없이 선택과 요청확인버튼을 바로 클릭 하시면 됩니다.

2 새로 주문된 상품은 배송비가 차감됩니다.
반품 신청한 주문은 반품이 완료되는 시점에 배송비가 환불 됩니다.

※ 구매 요청 상품인 경우 동일한 룰을 따르며 상품가 + 배송비가 추가 차감됩니다.
구매요청 반품의 환불은 반품이 완료되는 시점에 환불 됩니다.


3 반품 서비스는 수수료가 있습니다.
불량인 경우 당연히 판매자가 부담하는 착불이여야 하나 착불 배송시 수신 거부 되는 경우가 많아
착불 반품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으며 셀러님께 청구됩니다.

- 직접구매 :   반품비 = (현지 반품비 * 셀러픽환율) + 반품 서비스료 ₩1,000
- 구매요청 :   불량인 경우 서비스료 ₩1,000 부과
단순 변심인 경우 반품비 = (현지 반품비 * 셀러픽환율) + 반품 서비스료 ₩1,000

C새로주문합니다. 보관요청과 폐기요청

"새로 주문합니다"는 위 룰과 동일합니다.
"보관해 주세요"는 셀러픽 창고에 보관 합니다. 동일한 주문이 있을때 출고 하실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보관 요청은 보관 승인일로 부터 60일 까지 무료 입니다. 60일 이후 폐기 원칙 입니다.
60일 이후 분실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고지 합니다.
되도록 60일 전 재 판매 진행 또는 셀러님 앞으로 배송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폐기요청은 해당 상품을 폐기하며 폐기 비용은 무료입니다.

D주문 취소합니다. 반품요청 / 보관요청 / 폐기요청

셀러픽에 등록한 주문을 취소합니다.
반품, 보관, 폐기 승인이 완료되는 시점에 배송비가 환불 됩니다.
(구매요청 반품인 경우 구매비 + 배송비 환불, 폐기인 경우 배송비만 환불)

반품, 보관, 폐기 운영 룰은 위 설명과 동일 합니다.

E새로운 운송장을 입력 합니다.

1 도착한 상품에 부품이 없는 경우 :
부품은 모자라고 반품은 안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대부분 판매자는 해당 부품을 보내 주겠다는 답변을 합니다.
이때 판매자가 부품만 배송해 준다면 해당 운송장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셀러메모에 "도착 부품과 함께 합배송 해 주세요."를 입력 합니다.

2 도착한 상품의 부품 중 불량이 있는 경우 :
부품의 불량 파손이 있는 경우도 반품은 안되고 해당 부품만 새로 보내주겠다고 판매자의 답변을 합니다.
위와 동일하게 배송되는 부품 운송장 번호를 입력 해 주세요.
셀러메모는 "파손부품 폐기, 도착부품과 함께 배송해 주세요."를 입력 합니다.

F미인식에 있습니다.

주문서에 기입한 운송장에는 해당하는 상품이 없는 경우입니다.
보통 상품이 없다기 보다는 판매자가 가송장 또는 다른 운송장을 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문서 없이 도착한 상품이 미인식 상품이며 해당 메뉴에 상품이 있는 경우 미인식상품에 도착한 운송장 번호를 기입합니다.

미인식 상품에서 해당 운송장을 찾아 패킹 진행 합니다.

미인식 상품 관리방법 안내

G불량상태 사진 추가요청

셀러픽에서 촬영해 드리는 사진이 부족한 경우, 사진 중 특정 부위를 더 자세히 보고 싶은경우 또는 판매자와 대화 중
사진 추가 요청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추가로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요청 사항을 메모에 적어 주세요.
추가 사진 요청은 2,000원의 추가 비용이 청구 됩니다.

H불량상태 도면비교 사진요청

불량이 있는 경우 반품을 안받아 주는 현지 판매자들이 많습니다.
반품 보다는 해당 부품을 보내주겠다라고 하며 어떤 부품인지 정확히 알려달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조립 상품의 경우가 부품 번호를 알아내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조립 도면과 비교하여 교체하고자 하는 부품을 찾아주는 서비스 입니다.
4,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 합니다.

I미입고 상품 기다리겠습니다.

구매요청 상품 전용 옵션 입니다.
구매요청은 셀러픽 구매팀에서 모든걸 진행 하므로 도착 운송장에 해당 상품이 없는 경우 선택 합니다.

"반품합니다"에 대한 반품 결과 확인

위에서 설명드린 모든 요청 사항의 처리 결과는 "완료리스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합니다의 경우도 해당 리스트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반품운송사, 반품운송장번호, 반품비용이 안내되니 해당 내용을 구매처 반품정보에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중 리스트에 반품정보가 있다면 반품이 완료된 상태 입니다.
반품운송장이 기입된 경우 발품 철회 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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