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에 접속합니다.
https://center-pf.kakao.com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2 필수동의 사항을 체크하고 계속 진행 합니다.
3 통합 회원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완료를 클릭 하고 시작하기 합니다.
5 우측 상단 서비스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6 새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7 프로필 설정의 필수 입력값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 합니다.
8 정보입력 내용을 확인하고 개설신청합니다.
9 개설이 완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채널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10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11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신분중, 통신판매업신고증을 첨부하고 완료 합니다.
12 프로필 설정에서 채널공개와 검색허용을 ON 해 주세요.
13 프로필 > '채널홈 설정' 클릭합니다.
14 기본 정보 버튼 ON 활성화 후 공란 모두 작성해주세요.
1단계가 완료 되었다면 셀러픽 고객센터 1:1문의게시판으로 아래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1:1문의 게시판에 등록해주신 순서대로 담당자가 연락 드리며 인증문자를 발송해 드립니다.
받으신 인증문자를 알려주시면 2단계 설정이 완료됩니다.
1 셀러픽 로그인 > 운영관리 > 카카오알림톡 메뉴로 이동합니다.
2 각 단계별 메시지 사용여부를 아래 내용 수정하고 저장 합니다.
1. 셀러님의 마켓 상점중 대표상점의 URL을 입력해 주세요.
2. 중국배송중설정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셀러님의 마켓 상점중 대표상점의 URL을 입력해 주세요.
4. 통관중설정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한국배송중설정저장을 클릭 합니다.
3 2번항목을 모두 저장하셨다면 타이틀 부분 미사용이 사용중으로 변경됩니다. 곡 확인 하세요.
4 전송 성공 메시는 주문리스트에 녹색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총 세번의 전송이 있으므로 3개가 모두 녹색이라면 전송 성공상태이며 빨강색인 경우는 전송 실패입니다.
7 운영관리 > 예치금관리 메뉴로 이동하신 후 알림관리 탭을 클릭하시면 전송 금액의 사용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전송 성공시 마이너스(-)로 표시되고 실패 시 해당 금액은 환불되어 플러스(+)로 표시됩니다.
카카오 알림톡이 안되는 가장 큰 이유
1. 예치금 부족
2. 수신자 번호가 010 이 아닐경우(ex: 안심번호)
3. 수신자가 알림톡 차단
4. 2G 이하(011, 016, 017, 018, 019...)는 발송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