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 조 서비스 제공 항목별 세부
6-1. 주문서 등록
1)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운송물에 대해 주문서를 등록해야 한다.
2) 주문서 없이 운송물이 도착 하는 경우 해당 운송물의 분실 및 기타 문제에 대해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6-2. 구매요청 상품
1) “구매요청”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풍을 판매 하는 행위가 아닌 이용자가 지정한 상품을 회사가 결제 대행하는 서비스 이다.
2) 이용자는 “통합시스템” 주문서에 구매요청 상품의 구매처 링크, 구매상품의 현지 언어 옵션명, 구매할 옵션이미지를 정확히 입력해야 한다.
3) 이용자가 “통합시스템”에 등록한 링크에서 현지 언어 옵션명을 확인 하여 동일한 옵션에 대해 결제만 대행 하며 결제대행외 상품의 구성 및 컬러, 패턴 등 구매
의도에 부합하는 판단은 하지 않는다.
또한 상품에 대해 회사는 더 저렴하고 더 좋은 상품을 찾지 않으며 지정한 링크의 옵션을 구매한다.
4) 이용자가 주문서에 구매요청 링크에서 지정한 현지 언어 옵션명과 동일한 상품을 구매한 하였고 이용자가 판단했을때 다른 상품이거나 하자가 있는 경우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5) 이용자가 등록한 주문서의 구매처 링크의 구매할 상품옵션 가격이 구매요청한 가격보다 높은 경우 구매를 보류하고 이용자에게 구매할지 확인 요청한다.
단, “주문서”에 “차액무시구매”를 체크한 경우 주문서의 요청비용보다 높은 가격이라도 이용자에게 확인 없이 구매 진행 한다.
6) 이용자가 등록한 주문서의 구매처 링크의 구매할 상품옵션 가격이 구매요청한 가격보다 낮은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의사를 확인하지 않고 구매진행 한다.
단, 주문서 요청금액보다 적은 금액으로 구입 했기 때문에 차액은 되돌려 진다. 구매 차액이 되돌려 지는 시점은 주문서 구매후발송대기 메뉴에서 현지배송중
상태로 변경되는 시점에 예치금으로 차액이 되돌려 진다.
7) “구매요청” 주문서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구매 후 주문번호 등록, 현지 배송 운송장 번호를 회사가 대신 등록하여 현지 배송 중 상태로 적용한다.
6-3 직접구매 상품
1) “직적구매” 상품은 이용자가 해외 현지에서 구매한 상품이며 회사는 직접구매한 운송물의 불량, 하자에 대해 관여하지 않는다.
2) “직접구매” 상품 구매완료 시 주문서에 주문번호를 등록하여 구매완료 상태로 전환해야 한다. 이후 현지 판매자의 현지 운송장이 발급된 경우 주문서에 현지
운송장번호를 등록하여 주문서가 현지 배송 중 상태가 되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6-4 집하지 도착
1) 구매요청상품과 직접구매 상품이 현지배송 중 상태이고 해당 하는 주문서의 운송물이 현지 창고에 도착하는 경우 회사는 입고 스캐너를 통해 입고 승인을
진행 한다. 입고승인이 완료되면 운송물은 집하지 도착 상태가 된다.
2) 집하지 도착이란 집하지 도착하는 운송물의 불량여부, 오배송 및 운송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입고하는 것이 아니며 도착했다는 상태를 승인하는 것이다.
3) 집하지 도착 운송물의 포장이 훼손 되어있는 경우 입고 승인을 하지 않고 수취 거부를 한다. 포장 상태 훼손이 아닌 경우 모든 운송물은 입고 승인된다.
4) 집하지 도착 운송물은 통합시스템 “집하지도착 > 검수대기 “ 메뉴에 위치한다. 검수를 위해 대기 중인 상태를 의미 한다.
6-5 운송물 검수
1) 회사는 도착한 운송물의 이미지 촬영과 검수는 의무 사항이 아니다.
2) 회사는 “통합시스템”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검수를 다음과 같이 진행 한다.
검수 서비스는 회사 사정 및 상황에 따라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수 있다. 유료 서비스로 전환 시 시행 한달 전 공지한다.
a) 도착 운송물의 사진 촬영
- 도착한 운송물의 운송장 이미지 1장, 운송물의 포장 상태 전체 1장, 운송물의 구성품을 확인 할 수 있는 내용물 사진 1장 ~ 2장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제공한 사진 이미지가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이미지가 있는 경우 이용자는 유료 추가 요청으로 신청 해야 한다.
- 도착한 운송물의 사이즈 여부 확인을 위해 줄자를 이용한 운송물의 사이즈 확인은 유료 서비스로 요청해야 한다.
b) 도착 운송물의 불량, 오배송, 하자 여부 체크
- 회사는 도착 운송물의 불량, 오배송 및 하자 여부 검수 의무 사항이 아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와 손실율 줄여주기 위해 의무는 아니지만 최선을 다해 검수 서비스를 시행 한다.
- 이용자는 검수에서 체크되지 못한 하자, 불량, 오배송으로 인한 책임을 회사에 물을 수 없다.
c) 미 검수 운송물
- 전자제품류, 박스포장에 열고 닫을 수 없는 비닐포장이 되어있는 경우외 물품 검수 후 재포장 시 원상태로 복구하기 힘든 운송물의 경우 검수에서 제외된다.
- 주문서에 “개봉금지”를 선택한 경우 미 검수 출고 한다.
6-6 운송물 보험
1) 회사는 운송물 보험을 적용해야 하는 의무는 없다.
회사는 이용자의 손실율을 줄여 주기 위해 운송물 보험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회사 사정 및 정책 변화로 유료화 될수 있다. 단, 유료화 전환 시 한달 전 공지한다.
2) 운송물 보험은 구매시점의 셀러픽 환율을 적용하여 100만원 이상인 경우 보험 접수 제외 된다.
3) 운송물 보험은 안전포장을 선택 한 경우만 보상이 가능하다. 단, 깨지는 물건이 아닌 경우 안전포장이 아니여도 운송물 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보험사 약관에 따름)
6-7 운송물의 임시보관
1) 집하지 도착한 운송물 중 임시보관 요청일로 부터 최대 60일간 임시 보관 요청할 수 있으며 60일 이후 동의 없이 폐기를 원칙으로 한다.
3) 이용자는 60일전 임시보관 상품을 반품 또는 배송 요청하여 집하지 창고에서 출고하도록 해야 한다.
4) 임시보관 요청일로부터 60일이 경과한 운송물에 대해 분실, 폐기에 대해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6-8. 패킹승인
1) 집하지 도착한 운송물의 검수가 완료되었고 회사 검수팀의 판단으로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패킹승인대기 메뉴에 운송물 주문서가 위치한다.
2) 이용자는 검수 시 촬영한 입고 사진을 통해 상품의 불량, 오배송, 부품의 누락 및 기타 하자를 판단해야 하며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만 패킹승인(보내주세요)
을 해야 한다.
3) 문제가 발견되었고 추가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패킹승인이 아닌 상황에 맞는 요청 버튼을 클릭 한다.
- 더 자세한 사진이나 디테일한 부분의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유료서비스인 재검수 요청을 클릭 하고 요청사항을 등록한다.
- 현지 반품 및 추가 부품을 새로 받아야 하는 경우는 오배송이동요청을 클릭 해야 한다. 배대지의 문제 해결은 불량/오배송 메뉴에서 원하는 요청을 선택하여
해결 한다.
6-9. 자동패킹 승인
1) 자동패킹 승인 서비스는 패킹승인 없이 회사에서 검수 후 바로 패킹 하는 서비스 이다.
2) 자동패킹은 이용자가 판단하는 과정이 없으므로 검수자의 판단으로 진행 한다.
자동패킹에 대해 회사는 책임감을 갖고 더 디테일 하게 체크 하지만 상품정보를 다 아는게 아님으로 부품 누락, 오차가 있는 패턴 등에 대해 인지를 못할 수 있다.
4) 자동패킹 승인을 통해 배대지 잔류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나 불량, 오배송으로 인한 책임을 회사에 물을 수 없다.
6-10. 불량/오배송 관리
1) 현지 집하지에서 불량,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 임시보관 등의 업무는 반드시 불량/오배송관리 메뉴로 이동해야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2) 불량/오배송관리 메뉴에서 반품, 재주문, 보관, 폐기, 미임고상품 대기, 추가사진, 불량부품 확인의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다.
3) 불량/오배송 관리에 미처리 리스트는 이용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13개(238.4일자 기준)의 요청 중 반드시 한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요청사항을 선택 하지
않는 경우 집하지에 대기 상태로 머무른다.
구매요청 상품의 경우도 반드시 요청상태를 선택해야 한다.
4) 불량/오배송 관리 미처리리스트로 이동한 날로부터60일 이내 선택해야 하며 60일이 지난 경우 자동 폐기를 원칙으로 한다.
5) 미처리시트에서 요청사항을 선택 하시면 처리중리스트로 이동된다.
회사는 처리중리스트에 요청을 확인하고 해당 서비스를 진행 한다.
6-11. 현지 반품 서비스
1) 불량/오배송에서 반품을 요청시 직접구매인 경우 반품지 주소, 수취인, 수취인 연락처를 현지 언어로 등록하고 내륙 반품비의 선불, 착불 여부를 선택해야 한다.
구매요청 상품의 경우 요청확인만 클릭 한다.
2) 반품 서비스 비용은 선불인 경우(내륙배송비 * 해당일 셀러픽 환율) + 반품서비스 1,000원으로 계산하여 자동 청구 차감한다. 구매요청 상품의 경우 단순 변심인
경우 동일 계산되며, 불량/오배송 및 하자가 있는 경우는 서비스료 1,000원 부과 한다.
3) 착불 신청인 경우 서비스로 1,000원을 자동 청구 차감한다.
단, 착불 신청 점수 반품이 수취인에 의해 수취 거부되는 경우 배대지로 되돌아 온다.
이때 수취 거부비는 ((내륙배송비 * 2) * 해당일 셀러픽 환율) 로 계산되어 자동 창구 차감한다.
4) 수취거부 반품은 재 요청을 통해 반품요청을 다시해야 하며 재 반품 비용이 2번 항목의 계산 방식으로 재 차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