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고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이동해 주세요.
데이터랩 페이지에 로그인해 주세요.
상단메뉴 "Applation > 에플리케이션 등록" 을 클릭하여 약관동의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약관동의를 체크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회사이름은 필수로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 항목의 입력값을 넣어 주세요.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셀러픽 우측 아이콘 중 "AI"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판매 상품 키워드를 추천하는 대화가 시작됩니다.
추천 요청을 클릭하세요.
추천 요청을 클릭했을 때, API 연동이 안 되어 있는 경우에는 키 발급 안내와 등록하기 대화로 진행됩니다.
앞 단계에서 발급받은 네이버 데이터랩 API를 등록해 주세요.
등록이 완료되면 키워드 소싱이 다시 진행됩니다.
셀러픽에 처음 로그인하면, AI가 자동으로 상품 소싱 추천을 진행할지 물어봅니다. 이 대화는 언제든 "AI"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 요청에 따라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거나, 랜덤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선택에 따라 15~30일 이내에 판매 가능성이 있는 상품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시즌성 10개와 비시즌성 10개의 총 20개 상품 소싱 키워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추천이 완료되면 상품 소싱 페이지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세요.
추천된 키워드의 리스트 입니다.
추천된 키워드를 클릭 하시면 해당 키워드를 분석합니다.
추천된 키워드 외에 직접 확인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직접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검색한 키워드는 하루 동안 유지되며, 다음 날 새로운 추천을
위해 클리어됩니다.
"키워드 분석 / 상품 소싱 / 베스트 상품"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품 소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월별 최대/최소 검색량, 기기별, 성별, 나이별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또한 검색량부터 판매 상품 수 등 다양한 정보를 수치로 환산하여 보여드립니다.
해당 상품
키워드의 디테일한 정보를 분석해 상품 소싱을 결정해 보세요.
네이버 쇼핑의 해당 카테고리에서 순위별 베스트 상품을 리스트로 제공합니다.
리스트 보기를 클릭하시면 순위별로 80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상품의 순위와 해당 판매자의 상품을 분석하여 새로운 상품 아이디어를 만들어 보세요.
각 월별 이벤트 데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소싱 시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펼침/닫기 버튼을 필요에 따라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 소싱할 때 키워드와 상품명 만들기 어렵지 않으셨나요?
이제 상품 소싱
키워드에 해당하는 다양한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모아 상품명과 키워드를 한 번에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