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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괄 운송장 전송 기능

셀러픽에 접수된 주문의 운송장을 해당 마켓에 일괄 업데이트 합니다.
주문서를 수집하는 단계에서 자동으로 실제 운송장번호가 부여됩니다.
발급된 운송장번호는 구매후발송대기 상태부터 확인 가능 합니다.

선송장 발급 기능

1 주문서 접수와 동시에 운송장이 발급됩니다.
실 운송장 이지만 아직 한국 배송중이 아니므로 배송추적이 안됩니다.
이런 이유로 몇몇 마켓은 가송장으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2 정보수정을 통해 운송방법을 항공에서 해운으로 해운에서 항공으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항공과 해운 운송장의 대역대가 다릅니다. 그래서 운송방법을 변경 하시면 최초 발급받은 운송장 번호도 바뀌게 됩니다.
선발급된 운송장번호를 마켓에 전송 했다면 재 전송을 해야하는 불편이 발생 합니다.

3 가장 좋은 방법은 상품 자체에 운송방법을 확실히 정해 두는겁니다.
상품정보에 항공 운송해야 하는 상품을 해운으로 설정해 두셨다면 주문 접수 단계에서 해운으로 자동 접수 됩니다.
잘못 설정되어 있다면 셀러픽 상품번호를 클릭하여 운송방법을 선택 저장 합니다.
변경 후 주문 부터는 상품정보의 운송방법을 따라 접수됩니다.

운송장전송관리

1 주문관리 > 오픈마켓주문수집 > 운송장전송관리 메뉴를 클릭 합니다.
마켓에 전송하지 않은 운송장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2 운송장 마켓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리스트의 전송 대상을 모두 일괄 업데이트 합니다.

3 운송장 전송 시점을 선택 합니다.
마켓별 운송장 전송 시점을 선택 하시면 해당 위치에 있을때 리스트 됩니다.

※ 운송장 전송 시점은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특히 11번가, 위메프, 티몬, 롯데온의 경우 배송 추적이 안되는 경우 가송장으로 분류하고 경고 또는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관중 또는 한국 배송중 상태에서 전송하도록 설정 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4 수동 주문의 경우 직접 마켓에 접속하여 등록해 주세요.
수동적용외 운송장 버튼 클릭 시 개별 전송도 가능합니다.



5 수동운송장인 경우 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6 운송장번호를 클릭 하시면 자동복사(Ctrl + C) 됩니다.
마켓에 접속 하셔서 운송장 정보를 직접 붙여넣기(Ctrl + v) 등록해 주세요.

마켓에 수동 등록 하셨다면 "마켓 수동등록 완료" 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리스트에서 사라집니다.

운송장 번호가 변경되는 경우

운송방법을 변경한 적이 없는데 운송장 번호가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각 상황을 이해 하시고 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1 경동택배로 이관되는 경우
주문시점에 CJ운송장이 발급됩니다. 해당 운송장번호로 통관까지 진행 되면 통관 완료 후 경동운송장으로 변경됩니다.
변경된 경동 운송장 정보는 익일 업데이트 됩니다.

2 합배송 분리
합배송 상품이 3개 있다고 가정 하겠습니다.
이때 1차, 2차, 3차로 분리 배송을 원하는 경우 1개는 운송장 번호가 유지되지만 나눠진 2차, 3차의 합배송
주문은 새로운 운송장을 부여받게 됩니다.

2 배송방법이 변경되는 경우
항공에서 해운으로 해운에서 항공으로 변경하는 경우 부여된 운송장은 변경 됩니다.
변경된 운송장을 마켓에 수전 전송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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